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묵상하는말씀/역대기상묵상

지금도 주님의 공평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역대상 24:1-31 지금도 주님의 공평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1 아론 자손의 갈래는 다음과 같다. 아론의 아들은 나답과 아비후와 엘르아살과 이다말이다.
2 나답과 아비후는, 아버지보다 먼저 죽었다. 그들에게는 아들이 없었으므로, 엘르아살과 이다말이 제사장이 되었다.
3 다윗은, 엘르아살의 자손 사독과 이다말의 자손 아히멜렉과 함께 아론 자손의 갈래를 만들어서, 그들이 할 일에 따라 직무를 맡겼다.
4 엘르아살 자손 가운데서 족장이 될 만한 사람이 이다말 자손에서보다 더 많았으므로, 엘르아살 자손을 그 가문을 따라 열여섯 명의 족장으로, 그리고 이다말 자손은 그 가문을 따라 여덟 명의 족장으로 나누었다.
5 성전에서 하나님의 일을 할 지도자들이 엘르아살 자손과 이다말 자손 가운데 모두 다 있으므로, 이 두 가문을 제비 뽑아, 공평하게 갈래를 나누었다.
6 레위 사람 느다넬의 아들 서기관 스마야가, 왕과 지도자들과 제사장 사독과 아비아달의 아들 아히멜렉과 제사장과 레위 사람 가문의 지도자들이 지켜 보는 앞에서, 엘르아살과 이다말 가문 가운데서 한 집씩 제비를 뽑아, 그들의 이름을 기록하였다.
7 첫째로 제비 뽑힌 사람은 여호야립이고, 둘째는 여다야이고,
8 셋째는 하림이고, 넷째는 스오림이고,
9 다섯째는 말기야이고, 여섯째는 미야민이고,
10 일곱째는 학고스이고, 여덟째는 아비야이고,
11 아홉째는 예수아이고, 열째는 스가냐이고,
12 열한째는 엘리아십이고, 열두째는 야김이고,
13 열셋째는 훕바이고, 열넷째는 예세브압이고,
14 열다섯째는 빌가이고, 열여섯째는 임멜이고,
15 열일곱째는 헤실이고, 열여덟째는 합비세스이고,
16 열아홉째는 브다히야이고, 스무째는 여헤스겔이고,
17 스물한째는 야긴이고, 스물두째는 가물이고,
18 스물셋째는 들라야이고, 스물넷째는 마아시야이다.
19 그들은 하는 일에 따라 주님의 성전에 들어가서,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그들의 조상 아론을 시켜서 지시하신 규례대로, 직무를 수행하였다.
20 나머지 레위 자손은, 아므람의 자손인 수바엘과 수바엘의 자손인 예드야와,
21 르하뱌의 가문에서 족장 르하뱌의 자손인 잇시야와,
22 이스할의 가문에서 슬로못과 슬로못의 자손인 야핫과,
23 헤브론의 아들 가운데서 맏아들 여리야와 둘째 아마랴와 셋째 야하시엘과 넷째 여가므암이고,
24 웃시엘의 자손인 미가와, 미가의 자손인 사밀과,
25 미가의 아우 잇시야와, 잇시야의 자손인 스가랴와,
26 므라리의 자손인 마흘리와 무시이다. 또 야아시야의 아들인 브노가 있다.
27 므라리의 자손 야아시야 가문에 브노와, 소함과, 삭굴과, 이브리가 있고,
28 마흘리 가문에는 엘르아살이 있다. 엘르아살에게는 아들이 없다.
29 기스 가문에 기스의 아들 여라므엘이 있고,
30 무시의 자손으로 마흘리와 에델과 여리못이 있다.
이들이 가문별로 등록된 레위 자손이다.
31 이들도 그들의 친족인 아론 자손과 마찬가지로, 다윗 왕과 사독과 아히멜렉과 제사장과 레위 사람 가문의 족장 앞에서 제비를 뽑았다. 가문의 종가이든 가장 작은 집이든, 공평하게 제비를 뽑았다.

[BCJC 가난한 묵상]
우스갯소리인데요.
연초가 되면 그리스도인들은 신앙의 계획을 세우죠.
그중에 첫 번째가 바로 성경일독입니다.
성경을 한번쯤 일독하려고 단단히 마음먹고 성경을 폈는데요.
보통 처음부터 펴죠.
창세기를 읽는데 제법 재미가 있습니다.
게다가 마음도 단단히 먹었잖아요.
그렇게 4장까지는 잘 읽어나가다가 난관에 부딪힙니다.
5장에 이르러서 읽게 되는 것은 온통 사람의 이름들뿐입니다.
발음도 하기 힘든 이름들을 읽어나가는 일이 여간 고역이 아니에요.
6장은 괜찮겠지 싶었는데 또 족보가 나옵니다.
이쯤되면 많은 사람들이 포기를 하죠.
그래도 이왕 마음먹었는데 하는 사람은 구약은 접고 신약으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신약성경의 첫 권인 마태복음 1장을 펴죠.
그런데 왠걸요?
마태복음은 1장부터 족보가 나오지 않겠어요?
낙심하고 일독을 접는 일이 허다하다는 웃픈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의 이름이 열거되면 묵상에도 비상이 걸립니다.
그 이름들에서 하나님의 메시지를 찾기가 여간 힘든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오늘 본문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 이름들이 나열됩니다.
이들의 이름은 백성들을 도와 하나님을 섬길 직분자들의 이름이죠.
이 이름들이 왜 성경에 적혀야 했는지 사실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떤 이들은 24명의 영적 지도자들의 숫자에 방점을 두는 이들도 있죠.
계시록에 나오는 24 보좌와 연결시키기도 하고,
구약의 12지파와 신약의 12제자를 합한 24 숫자에 의미를 두기도 합니다.

그러나 저는 오늘 그 숫자보다, 이름보다 더 눈길이 가는 것이 있습니다.
5절인데요.
“성전에서 하나님의 일을 할 지도자들이 엘르아살 자손과 이다말 자손 가운데 모두 다 있으므로, 이 두 가문을 제비 뽑아, 공평하게 갈래를 나누었다.”
바로, 공평하게 제비를 뽑았다는 것이죠.
하나님을 섬기는 자리에 어떤 능력이나 어떤 조건이 있지 않았습니다.
자격이 주어지는 자들은 모두 공평하게 섬길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하나님이 공평하시다는 사실을 믿으시나요?
어떤 능력이나 조건으로 우리를 보시지 않는다는 것을 믿으시나요?
주님을 구주로 모신 이들에게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그렇다면 오늘 본문을 통해 확신을 가지셨으면 좋겠어요.
나에게도 기회가 있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그리고 정해진 순서대로 하나님의 성전에 들어가 섬길 수 있는 때가 온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하나님의 공평에는 높고 낮음의 공평만 있지 않습니다.
시간의 개념에서의 공평도 있어요.
그러니까 하나님의 공평이 이루어지는 순서가 있다는 것이죠.
그러니 하나님의 공평을 믿는 여러분은 기다리실 줄 알아야 합니다.
그분의 공평이 이루어지는 때를 말이죠.
정해진 순서에 따라 나에게도 기회가 주어진다는 사실 말입니다.
첫 번째가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스물넷째여도 주님의 공평은 이루어지니까요.
아직 여러분에게 기회가 오지 않았다고 주님의 공평이 끝난 것은 아닙니다.
지금도 주님의 공평은 이루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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