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묵상하는말씀/사사기묵상

[사사기묵상04] 은혜를 기억하라(삿2:1~10)

1. 사사기 문제의 시작은 무엇이었을까요?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아니하고 언약을 신뢰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모든 문제는 첫 은혜를 잊었기 때문입니다. 이집트에서 구원하신 은혜, 우리를 살리신 은혜를 잊으면 모든 것이 불평이 되고, 자기 마음대로 가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처음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를 기억하고 계십니까?

2. 부부가 이혼할 때 보면 이런 원수들이 없습니다. 왜 그럴까요? 잘못 만나서요? 처음에는 그렇게 행복할 수가 없었는데... 누구도 등떠밀지 않았고 자기들 스스로 좋아서 죽을려고 했는데... 이유는 처음 은혜를 잊으면 모든 것을 잊는 것입니다. 이스라엘백성들은 광야에 나오면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보았습니다. 10가지 재앙을 통해, 유월절의 기적을 통해 하나님의 함께하심과 애굽에서 건지시는 은혜를 경험했습니다. 가로막혔던 홍해가 하나님의 기적으로 열렸습니다. 그들을 죽이려던 원수들의 손에서 그들은 놓임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그들은 얼마 가지 못해서 모세를 저주하고 죽이려고 까지 합니다. 왜 그럴까요? 광야의 세월이 힘들어서요? 애굽이 정말 그리워서요? 아닙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신 은혜를 잊었기 때문입니다. 홍해의 기적을 배푸신 은혜를 잊었기 때문입니다.

3. 죽을 수 밖에 없는 나를 구원해 주신 은혜, 나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나의 모든 죄를 대신 지신 예수님의 은혜, 일만 달란트 탕감받은 은혜를 잊어버리면 우리 마음대로 삽니다. 여러분은 지금 삶의 목적이 그 은혜에 기초하고 있습니까? 나를 사랑하사 자기 몸을 버리신 그 십자가의 은혜가 여러분 삶의 기초가 되고 계십니까?
728x90